|
카테고리 |
제목 |
|
|
|
사이트 |
수강증 / 이수증 출력 방법 안내 |
수강하시는 강좌의 진도율이 80% 이상 시, 개별적으로 이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. (수강증은 별도의 진도율 없이 출력이 가능합니다.)
단, 이수증 출력시 배경이 안나오거나 사이즈가 작은 경우 브라우저별 옵션에 차이가 있어 별도의 설정이 필요함.
<설정방법>
1) 인터넷 익스플로어
- 브라우저설정 > 인쇄 > 페이지설정 > 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 체크 - 인쇄 배율 설정은 인쇄 시 프린터 기본설정 > 용지에서 비율을 180% 으로 설정
2) 크롬 - (인쇄하기 버튼 클릭 후) 인쇄 설정 더보기 > 배율 180 설정, 배경 그래픽 체크
-
|
|
Kollus(PC) |
강의 실행시 영상은 보이지만 소리가 나오지 않아요. |
강의를 실행시켰을 때 영상은 정상적으로 보이는데,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는
브라우저와 콜러스간의 시스템 오류가 발생한 상태입니다.
<해결방법>
제어판 > 인터넷옵션 > 고급 > 브라우저 초기화를 진행합니다.
소리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을 확인하시고, 만약 안나올 경우 크롬과 함께 사용해주세요.
|
|
Kollus(모바일) |
안드로이드 업데이트(8.0 oreo) 이후 kollus 실행이 안되요 |
안드로이드 8.0(oreo)버전에서는 설치되어 있는 어플의 실행 권한을 확인하여
권한이 없는 어플의 경우 실행을 제한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.
kollus 권한을 허용 한 후, 재실행하시면 정상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.
<권한 설정 방법>
1. kollus 업데이트
2. kollus 실행 > 디바이스 설정 > 권한 허용 '허용'
|
|
강의 |
단체수강모집게시판 이용안내 |
[ 단체수강모집게시판 이용안내 ] 1. 단체수강 모집게시판 이용은 회원가입 및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.
2. 단체수강 중복모집 및 신청은 허용하지 않습니다. (단, 타강좌의 경우 중복 모집/신청가능) - 게시판을 통해서 수강신청을 할 경우, 강좌별로 1회만 모집/신청이 가능합니다.
예) 인벤터-3D 실기 모집 등록중 > 다른 모집에 인벤터-3D 실기가 포함된 경우 신청 불가 인벤터-3D 실기 모집 등록중 > 추가 인벤터-3D 실기 + 기계제도-2D 실기 모집 등록 불가 인벤터-3D 실기 모집 등록중 > 기계제도-2D 실기 모집 신청 가능
3. 단체수강 진행절차 - 단체수강 모집 등록 > 수강결제(모집완료 후) > 모든 멤버 결제 확인 > 수강승인 - 모집 완료 후 2일 이내 결제 미진행시 단체수강 대기자로 멤버 변경 가능
4. 단체수강 모집기간 - 모집 글 작성자만 등록중일 때 4일 유지 후 자동 삭제 - 멤버의 2/3 이상 등록중일 때 1주일 유지 후 자동 삭제
5. 단체수강 신청현황은 "대표자" 계정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. - 모집현황 및 결제진행 상황은 대표자(모집글 작성자)의 '마이다솔'에서 확인 가능 * 인벤터-3D/2D 실기 강좌는 이미 할인이 적용된 강좌로 단체수강이 불가능합니다. 단체수강모집과 관련된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고객센터, 메인Q&A, 플러스친구로 문의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겠습니다. T.031-955-5379 / 031-955-1722
Q&A게시판바로가기 플러스친구
|
|
사이트 |
이니시스 결제 오류시 해결방법 |
유료 결제 시에 신용카드 또는 실시간계좌이체 결제를 선택하면
이니시스 결제 플러그인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.
자동 설치가 되지 않아 다음 단계로 이동이 안되는 경우
오류 점검 후 수동 설치 해주셔야 해요.
아래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|
|
사이트 |
강의중지 해제할 수 있나요? (강의양도,공유 등으로 중지되었을 경우) |
강의양도나 공유를 위해 게시된 글은 확인되는 즉시 중지처리가 되며 비밀번호가 초기화 됩니다.
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보안프로그램을 도입하고 각종 장치를 하지만 매 회차 시험이 끝나고 나면 다수의 강좌 양도로 자발적인 개인정보 공유가 일어나고 있습니다. 이에 거래완료에 대한 사실 확인을 떠나 중지처리 됩니다.
그러나 본인이 다시 수강을 원하실 경우 아래의 절차 확인 후 해제됩니다.
- 다음 회차의 시험 원서접수증 제출 - 장비인증 : 모바일 1대, PC1대 인증 제한 동의
|
|
강의 |
무통장 입금할 때, 입금자명이 다릅니다. |
무통장 입금 시, 입금자명이 다를 경우 강좌 승인 및 교재결제 승인 지연될 수 있습니다.
입금자명이 다를 경우, 반드시 실제 입금자명 기입 해주세요.
(입금자명이 다를경우, 실제 입금자명 꼭! 기입)
+입금자명을 작성하지 못하고 입금자명을 다르게 하셨을 경우엔
입금자명 성함을 고객센터, 메인Q&A게시판 또는 카카오플러스 상담톡으로 연락 부탁드립니다.
T.031-955-5379 / 031-955-1722
|
|
Kollus(PC) |
콜러스 플레이어 FAQ (동영상오류해결방법) |
콜러스 플레이어 FAQ 바로가기 > 클릭
다솔유캠퍼스 홈페이지에서 모두 해결이 가능하도록 대부분 수록되어 있으나, 홈페이지에서 해결하지 못하셨을 경우를 해당 링크로 들어가 확인/해결하시기 바랍니다.
*공휴일, 주말을 제외한 평일(9시~18시)에는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되지만 야간에 공부하실 경우, 문의가 어려워 당장 수강에 어려움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페이지에서 한번 더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.
또한 주말에는, 메인 Q&A게시판 또는 플러스친구로 질문을 남겨주시면 보다 빠르게 답변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.
|
|
사이트 |
다솔유캠퍼스 카카오 플러스 친구 상담 안내 |
다솔유캠퍼스 카카오 플러스 친구 상담을 운영하고 있습니다.
카카오톡에서 "다솔유캠퍼스"를 친구추가 후, 이용가능합니다.
카카오톡 상담 시간은 고객센터 운영시간과 상이합니다.
*월~일요일 오전8시~오후11시 *주말에 문의를 보내시면 담당자가 확인 후 평일에 답변을 남겨드립니다.
|
|
강의 |
단체수강신청 시 개인결제는 어떻게 하나요? |
단체수강멤버로 등록된 회원님들께서는 "마이다솔" 에서 결제해주세요.
로그인>마이다솔>하단 "단체수강">결제하기
*결제하기 버튼을 클릭하면, 결제페이지로 넘어갑니다. *결제페이지에서 무통장입금/신용카드/계좌이체 선택가능.
|
|
Kollus(PC) |
강의와 캐드를 동시사용시 레이어 명령어 실행하면 검게 나옵니다. |
오토캐드 실행 시 작동되는 캡쳐 플러그인으로 인해 충돌이 발생하여 레이어 명령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.
이 부분을 해결하면 동일한 유형의 다른 캡쳐 프로그램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강좌 보안상 현재로서는 해결이 어려운 점 양해 바랍니다.
레이어 설정 시 잠시 강의를 끄고 설정을 하신 뒤에 다시 강의를 실행하여 이어보기로 재생해 주세요.
또는 두 대의 기기를 이용하셔서 한 대는 강의를 듣고 한 대는 작업을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.
감사합니다.
|
|
강의 |
강의에서 진도율은 어떻게 계산되나요? |
1. 한 강의를 30%이상 들었을 때 진도율이 반영됩니다.
2. 정상속도로 수강하실 경우 진도율이 반영되며, 배속 변경시 미반영됩니다.
예)10분 강의인 경우 정상 속도로 3분 이상 수강 시 진도율에 반영.
*재생 횟수는 진도율과 무관합니다.
|
|
사이트 |
로그인 할 때, 없는 아이디라고 나옵니다. |
아이디가 있는데도 불구하고, 없는 아이디라고 나오면서 로그인이 안될경우 해결방법
→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 "현재사이트의 쿠키 허용"을 해주셔야 합니다.
설정방법
1. 인터넷익스플로러 > 인터넷옵션 클릭
2. 개인정보 > 고급 > 현재사이트 쿠키 허용으로 체크 > 확인 > 적용
*해당 설정으로 변경후에도 동일한 현상이 반복되면 "크롬브라우저"에서 로그인/수강을 권장합니다.
|
|
Kollus(PC) |
네트워크 연결오류 메세지 또는 강의재생중 갑자기 멈춰요 |
네트워스연결오류 또는 강의 재생 중 갑자기 멈추면 네트웍크 연결상태 확인 부탁드립니다.
*PC의 네트워크 상태(인터넷연결 상태)에 따라 강의가 끊김현상, 멈춤현상이 일어납니다.
또한 원활한 수강을 위해서는 인터넷 속도 90~100Mbps 정도가 나와야 합니다.
>[인터넷속도측정 바로가기]
*속도측정에 접속 해, 본인이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종류를 선택 (pc의 경우 유선,무선 구분 후 선택 )
*기가인터넷 : 100Mbps 이상 / *초고속인터넷 : 80~100Mbps 정도
|
|
Kollus(모바일) |
모바일 수강할 때 소리는 들리는데, 화면이 초록색으로 보여요 또는 (-110 오류) |
모바일 수강 시 소리는 나오고, 화면이 초록색일 경우
또는 (-110) 일시적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라고 나올 때 해결방법
*안드로이드* 콜러스플레이어 - 설정(상단톱니바퀴) - SW코덱우선 ON
*아이폰/아이패드*
콜러스플레이어 - 설정(상단톱니바퀴) - IOS 내장 플레이어 사용 off
위와같이 설정을 한후에도 해결이 되지않을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주세요.
T.031-955-5379 / 031-955-1722
|
|
Kollus(PC) |
Kollus 플레이어에서 캐시 파일 비우기 |
SSD를 사용하시거나 PC HDD 용량이 얼마 남지 않은 분들의 경우, 영상을 수강하신 후에 디스크 공간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. 이럴 때는 아래와 같이 플레이어의 캐시 비우기 기능을 실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[Windows - IE, Firefox, Opera 이용자] ① 플레이어 우측하단의 설정 아이콘 클릭 ② 우측 상단의 휴지통 모양 아이콘 클릭 ③ Cache Setting / Remaining Cache info 메뉴 하단의 휴지통 버튼 클릭 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
[Windows - Chrome 최신 버전 (v45 이상), Windows 10 - Edge 브라우저 이용자] ① 윈도우 작업표시줄 트레이아이콘 클릭
②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버 후 우클릭
③캐시비우기 메뉴 클릭
④ 캐시 파일 비우기 완료
또는 윈도우 탐색기에서 내문서 > KollusPlayer3 > Files 선택 후 파일명_c로 되어 있는 파일을 삭제하셔도 됩니다. (단, 플레이어 종료하신 후에만 삭제 가능)
|
|
Kollus(PC) |
"Please Install Flash Player" 라는 메시지만 계속 보여요 |
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(Please Install Flash Player) 계속해서 보일 경우 해결방법
*플레시 플레이어를 설치해도 같은 현상이 반복할 경우도 해당합니다.
*1.사용환경 점검하여 해결하기*
1.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(IE9,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[안전]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.)
2. [안전] > [ActiveX 필터링]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
※ Internet Explorer 11 사용자 중 위와 같이 조치했음에도 여전히 동일 증상이 발생할 경우아래 설정을 추가로 진행해주세요!
*호환성보기 설정*
1. 문제가 발생한 화면 상에서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 2. [호환성 보기 설정(B)] 항목 클릭
3. [추가] 버튼 클릭 (위 그림 상의 웹사이트 주소는 예시, 반드시 문제가 발생한 화면 상에서 본 화면에 진입하셔야 합니다.) 4. [닫기] 버튼 클릭
5. 브라우저 새로고침
|
|
Kollus(PC) |
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하였다는 메세지가 보여요 |
Kollus Player 실행 시 순간적으로 네트워크 사정이 좋지 않을 경우,
아래와 같은 Security Script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이러한 경우 Kollus Player를 다시 실행해주시거나 화면을 새로고침 해주시기 바랍니다.
|
|
Kollus(PC) |
중복 차단된 컨텐츠라면서 재생이 멈춰요 |
정책 상 Kollus Player 실행이 가능한 디바이스 대수가 한정되어 있습니다.
*pc :3대 / 모바일기기 : 1대 [ 1ID당 ] 가급적 주로 사용하시는 디바이스를 통해서만 컨텐츠를 재생해주시기 바라며,
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보일 경우 기기인증초기화를 해야합니다.
기기인증초기화는 열린공간>Q&A>기기초기화 게시판을 통해 신청해주세요.
|
|
Kollus(PC) |
크롬에서 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자꾸 플레이어를 설치하라고 떠요 |
크롬 사용 시, 플레이어 반복설치 메세지가 뜰 때는 크롬패치를 해주셔야 합니다.
*크롬에서 패치하는 방법 *
1. 패치 파일다운로드,압축을 해제 후 크롬 브라우저를 종료한다 2. 압축해제한 패치파일을 실행시킨다 (확장자가 .bat로 된 파일)
*패치파일다운로드*
Windows 7 / 8 / 10 사용자용 패치 파일 [다운로드] Windows XP 사용자 전용 패치 파일 [다운로드]
*사용하고 계신 PC환경에 맞는파일로 다운로드
*패치 후에도 동일 증상이 반복될 경우 Chrome 재설치를 해시기 바랍니다.
|
|